날씨가 건조해지면서인지 요즘 들어 두피가 너무 가려워서 미치겠어요 😭 낮에 자리에 앉아서 일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손이 머리로 가는데, 회사에서 긁을 수도 없고 진짜 참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샴푸도 순한 걸로 바꿔보고 린스도 두피에 안 닿게 조심하고 있는데 그게 원인인지도 모르겠고요.
특히 정수리 쪽이랑 귀 뒤쪽이 유독 심한 것 같아요. 각질도 살짝 있는 것 같고요. 피지가 많은 편인 것 같아서 두피 오일리한 타입인데, 그런 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환절기 탓인지... 원인을 모르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히네요.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보고 싶어요! 피부과를 가야 하는 수준인지, 아니면 생활 습관에서 뭔가 바꿔볼 수 있는 게 있는지 경험담이나 팁 있으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