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하고 나서부터 몸이 슬슬 불어나기 시작했는데 이제 진짜 뭔가 해야겠다 싶어서 식단을 시작한 지 3주째예요. 그런데 막상 해보니까 집에서 혼자 할 때랑 완전 다른 세상이더라고요. 회사에서 점심은 다 같이 구내식당 가거나 근처 식당 가는 분위기라 혼자 샐러드 들고 있기가 눈치 보이기도 하고, 팀 회식이나 간식 돌리는 것도 거절하기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일단 점심은 포기하고 아침이랑 저녁을 좀 더 신경 쓰는 방향으로 바꿨어요. 아침엔 간단하게 챙겨 먹고 나가고, 저녁엔 최대한 단백질 위주로 먹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점심은 어쩔 수 없이 먹더라도 양이라도 조금 덜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회사 다니면서 완벽하게 식단 지키는 분들 어떻게 하시는 건지 진짜 궁금해요.
그리고 오후 3~4시쯤 되면 이유 없이 엄청 배고파지는데 그 시간대를 버티는 게 제일 힘들어요. 뭔가 간식을 먹긴 먹어야 할 것 같고, 안 먹으면 저녁에 더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직장 다니면서 식단 관리하시는 분들 오후 간식은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팁이 있으면 공유해 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