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주 전부터 몸에 두드러기가 올라왔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하고 있어요. 처음엔 뭔가 먹은 게 맞지 않아서 그러려니 했는데 생각해보면 특별히 새로 먹은 음식도 없고 세제나 섬유유연제도 그대로라 원인을 모르겠더라고요.
친구한테 얘기했더니 두드러기도 원인이 되게 다양하다면서 혹시 성병이나 내부적인 면역 문제로도 피부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그 말 듣고 좀 찜찜해서 여기서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 해서 올려봐요.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건지도 모르겠고요.
일단 혼자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두드러기 원인이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변화 같은 것들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서... 최근에 야근도 많았고 잠도 제대로 못 잤거든요. 그냥 내과나 피부과 빨리 가보는 게 맞겠죠? 괜히 혼자 걱정만 하고 있는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