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한 지 약 3주 됐는데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로 먹다 보니까 장 움직임이 확 줄어든 느낌이에요. 원래도 장이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식단 바꾸고 나서 더 심해진 것 같아서 배가 늘 묵직하고 더부룩한 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약국에서 상담하니까 듀락칸 이지 추천을 해주시더라고요. 자극성 변비약이 아니라 삼투압 방식이라 장에 덜 자극적이라는 설명을 들었는데, 다이어트 중에 장기적으로 써도 괜찮은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뭔가 의존성이 생기거나 하지 않을지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아니면 식단 중 변비 해결하는 다른 방법이라도 좋아요. 물을 더 많이 마시고 있긴 한데 그게 전부인 것 같아서… 요즘 배가 너무 불편해서 다이어트 의지도 떨어지는 것 같아서 답답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