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몸이 조금 피곤하다 싶으면 대상포진 걱정이 되더라고요. 다이어트 중이라 식사량도 줄이고 운동도 열심히 하다 보니 면역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진작에 맞아둘걸 싶었어요. 엄마도 작년에 대상포진 심하게 앓으셔서 제 눈으로 직접 봤는데 너무 고통스러워하셔서 저는 꼭 맞아야겠다고 마음먹었거든요.
문제는 가격이 동네 병원마다 너무 다르다는 거예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적게는 10만원 초반대부터 많게는 20만원대까지 나오는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접종 종류가 다른 건지, 아니면 그냥 병원마다 가격 정책이 다른 건지.. 보건소에서 맞으면 더 저렴하다는 말도 들었는데 보건소는 나이 제한이 있다고도 하고요.
혹시 최근에 맞으신 분 계시면 어느 곳에서 맞으셨는지, 대략 어느 정도 내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그리고 맞고 나서 팔이 많이 붓거나 아프거나 했는지도 궁금해요. 건강 관리 잘 하고 싶은 마음에 여쭤보는 거라 아시는 거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