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탄수화물 줄이고 채소 엄청 늘렸더니 배가 항상 빵빵하게 부어있는 느낌이에요. 특히 점심 먹고 나면 진짜 속이 꽉 찬 것처럼 불편하고, 조용한 곳에서 배에서 소리도 나고... 너무 민망하더라고요 ㅠㅠ
찾아보니까 식단 바꾸면 장이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저만 이런 건지 궁금해서요. 채소를 갑자기 많이 먹으면 소화가 힘들 수 있다는 글도 봤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이 가스를 만들 수 있다고도 하더라고요. 저는 특히 양배추랑 브로콜리를 거의 매끼 먹고 있거든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있나요? 어떻게 하셨는지 너무 궁금해요. 그냥 버티면 괜찮아지는 건지, 아니면 뭔가 먹는 방법을 바꿔야 하는 건지 감이 안 와서요. 다이어트는 계속 하고 싶은데 이게 너무 불편하니까 좀 지치기도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