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이제 초등학교 5학년인데 요즘 코 주변이랑 이마에 뭔가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피지가 많아진 건지 좁쌀 여드름 같기도 하고 그냥 모공이 막힌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 저도 중학생 때 여드름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괜히 마음이 쓰이더라고요.
아직 어리니까 자극 없는 걸로 세안만 잘 해줘도 되는 건지, 아니면 피부과를 한 번 데려가 보는 게 나은 건지 고민이에요. 괜히 이것저것 발라줬다가 피부 망치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고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시면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보고 싶어요.
지금은 그냥 아이용 순한 폼클렌저로 하루 두 번 씻기고 있고 보습은 거의 안 해주고 있는데, 보습도 신경 써줘야 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초등학생 피부는 진짜 뭘 어떻게 해줘야 할지 막막합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