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질문·상담

소화가 너무 안 되면 한의원 가는 게 나을까요?

싱그런민트16Lv.3글로우3시간 전조회 16추천 0댓글 0
요즘 다이어트 한다고 식단 조절을 하고 있는데, 먹는 양이 줄었는데도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되는 느낌이 계속 들어요. 식후에 배가 빵빵하게 부어 있고 가스도 많이 차는 것 같고… 체중은 조금씩 빠지고 있는데 이 더부룩함 때문에 의욕이 많이 떨어지더라고요. 인터넷 찾아보다 보니 한의원에서 위장 기능 관련 치료를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담적이니 뭐니 하는 개념도 처음 알게 됐는데, 솔직히 한의원을 가본 적이 거의 없어서 실제로 효과를 보신 분들이 계신지 궁금해서요. 아니면 내과를 먼저 가는 게 순서상 맞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비슷하게 식단 중에 소화 문제 겪으신 분들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경험 나눠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평소에 소화제 달고 사는 편인데 이게 근본적인 해결은 아닌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 추천 0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